구리시가 ‘행정 서비스 헌장'을 전면 개정했다.
시민 중심의 고품격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다.
17일 시에 따르면 이번 개정은 급변하는 행정환경과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실질적이고 체감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의지를 담고 있다.
행정 서비스 헌장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 내용, 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등을 명확히 규정해 시민들에게 공표하고 이를 실천할 것을 약속하는 제도다.
시는 1999년 환경·보건 의료 행정 서비스 헌장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헌장을 발전시켜 왔으며 이번 개정을 통해 총 37개의 부서별 행정 서비스 이행 기준을 운영 중이다.
올해 달라진 행정 서비스 헌장 내용은 부서 및 팀 신설 등 변화된 조직 구조를 반영,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서비스 확대 등 급변하는 행정 환경에 맞춰 시민들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또 내·외부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내용을 수정·보완하고 형식적인 제도 운영에서 벗어나 시민들이 헌장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다양한 소통 채널을 활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행정 서비스 헌장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이므로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행정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개정된 행정 서비스 헌장은 시 홈페이지 ‘열린 행정’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는 앞으로도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지속적으로 행정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