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4 (금)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LH 경기본부, 병점복합타운 A1블록 행복주택 862호 공급

단지조감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지역본부(본부장 김요섭)는 화성시 병점동에 조성되는 병점복합타운 A1블록 행복주택 862호를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행복주택은 주변시세의 60~80% 수준으로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대학생, 만 39세 이하 청년, 신혼부부, 만 65세 이상 고령자 등에게 입주자격이 주어진다. 최대 거주기간은 대학생·청년 6년, 신혼부부 10년, 고령자 20년까지이며, 월 임대료는 보증금에 따라 월 6만원대부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병점복합타운은 수원-오산, 동탄-봉담을 잇는 화성의 새로운 중심지이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직주근접 및 학주근접을 선호하는 대학생과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인근 버스정류장에는 강남역, 양재역, 화성시청, 향남환승터미널, 수원대, 수원과학대 등으로 가는 30개의 버스 노선이 있다.

또한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이 예정돼 있고, 단지 앞 병점1초등학교가 내년 3월 개교 예정으로, 신혼부부나 예비신혼부부의 주거 및 육아 부담을 덜어 줄 전망이다.

신청은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인터넷으로 접수하며, 고령자를 위해 17~18일에는 현장대행 접수를 병행한다.

세부 입주자격과 임대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입주자모집공고문(LH청약센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완식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